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직무기초]기획력

과정 이미지
[직무기초]기획력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7차시
수강료 무료
과정소개

1강.'뜨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바야흐로 콘텐츠의 시대입니다. 

스타벅스와 레드불도 자신들을 음료만 만드는 회사가 아닌 자체 콘텐츠를 생산하는 준미디어 그룹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수많은 기업들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뜨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요? 뜨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2강.크리에이터가 데이터를 넘어서는 법

 

정말 세상을 뒤집을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데이터를 잘 봐야 합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잘 보고 다음 패턴을 맞추는 정도로는 부족합니다. 

내 스스로 다른 사람들이 분석하고 찾아볼 만한 데이터가 되어야 합니다. 

데이터를 넘어서는 훌륭한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3강.막연함을 구체화하는 방법

 

크리에이티브는 것은 막연함을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탄생합니다. 

이 강연을 통해서 여러분 눈 앞의 막막한 문제들이 안개가 걷히듯 해결되는 어떤 순간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일상에 작은 변화와 함께 거대한 세상을 움직이는 거대한 창의력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합니다.

 

4강.자기 혼자만 창의적이면 뭐 해

 

많은 사람들이 창의성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창의성이란 혼자 노력한다고 봇물처럼 터져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자유로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가 중요합니다. 

우아한 형제들의 사례를 통해 창의성의 중요성과 조직에서 우리의 창의성이 어떻게 발현되고,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5강.메타버스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

 

여러분은 화학실험을 생각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약품이 담긴 비커에 열을 가하는 램프가 떠오르지는 않으신가요? 

하지만 이제 화학을 연구하는 방식에도 변화가 생겼다고 합니다. 바로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 실험인데요. 

KAIST 화학과의 김형준 교수는 이처럼 컴퓨터를 통한 실험으로 실제로 화학 물질을 검증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렇게 최첨단의 실험을 하고 있는 김형준 교수가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강연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6강.당신의 생각을 ‘죽여주는 아이디어’로 만드는 법

 

신개념 의류가전 스타일러부터 퓨리케어까지, 최고의 성과 뒤에는 항상 '킬러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창의적 사고가 필요한 이유와 구체적인 방법론 '킬러씽킹'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7강.노트쓰기로 당신의 천재성을 끌어내세요 

 

4차 산업 시대에는 우리 모두 융합적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융합적 인재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무언가를 배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융합적 인재가 되려면 우리는 뭔가를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야 합니다. 무엇을 빼야 할까요? 

우리 머릿속에 박혀 융합적 사고를 방해하는 그 무엇에 대해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뜨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2차시 (2강)크리에이터가 데이터를 넘어서는 법
3차시 (3강)막연함을 구체화하는 방법
4차시 (4강)자기 혼자만 창의적이면 뭐 해
5차시 (5강)메타버스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
6차시 (6강)당신의 생각을 ‘죽이는 아이디어’로 만드는 법
7차시 (7강)노트쓰기로 당신의 천재성을 끌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