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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공통]문서작성기법 : 한 번에 통과하는 문서 작성하기
과정소개
기안, 보고, 기획 등 직장인에게문서 업무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문서 작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사에게 보고 이후 여러 번의 피드백과수정을 거쳐 완성된다.
즉, 문서 작성은 직장의 단편적인 업무가 아닌,직장생활이 함축되어 있는 업무이며, 직장생활 속에 말과 글, 소통, 관계 등 유기적인 관계에 있다.
이 과정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부터 직장에서 통하는 글쓰기 스킬, 상사와소통 및 처세까지 아우는 교육과정을 제작하고자 한다.
추천대상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
회사 내 문서를 잘 작성하고 싶은 직장인
회사 내 문서를 잘 작성하고 싶은 직장인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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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1강)공문서 작성 원칙과 기준(1) |
2차시 | (2강)공문서 작성 원칙과 기준(2) |
3차시 | (3강)미션! 공문서 사례 분석 및 퇴고 실습 |
4차시 | (4강)보고서 작성을 위한 조사/분석 스킬 |
5차시 | (5강)보고서 스토리 맥락 구성 스킬 |
6차시 | (6강)보고서 항목별 내용 작성 스킬 |
7차시 | (7강)한방에 탁! 1page 보고서 요약 스킬 |
8차시 | (8강)한눈에 쏙! 보고서 시각화 스킬 |
9차시 | (9강)실전 보고서 스킬1. 상황/검토 보고서 작성법 |
10차시 | (10강)실전 보고서 스킬2. 방안 보고서 작성법 |
11차시 | (11강)실전 보고서 스킬3. 회의 보고서 작성법 |
12차시 | (12강)실전 보고서 스킬4. 기획 보고서 작성법 |
13차시 | (13강)실전 보고서 스킬5. 이메일/메신저 보고법 |
14차시 | (14강)한글 보고서 작성 스킬 |
15차시 | (15강)워드 보고서 작성 스킬 |
16차시 | (16강)파워포인트 보고서 작성 스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