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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공통]문서작성기법 : 한 번에 통과하는 문서 작성하기

과정 이미지
[직무공통]문서작성기법 : 한 번에 통과하는 문서 작성하기 과정정보
수강기간 180일
강의구성 16차시
수강료 무료
과정소개

 

기안, 보고, 기획 등 직장인에게문서 업무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문서 작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사에게 보고 이후 여러 번의 피드백과수정을 거쳐 완성된다

 

, 문서 작성은 직장의 단편적인 업무가 아닌,직장생활이 함축되어 있는 업무이며, 직장생활 속에 말과 글, 소통, 관계 등 유기적인 관계에 있다

 

이 과정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부터 직장에서 통하는 글쓰기 스킬, 상사와소통 및 처세까지 아우는 교육과정을 제작하고자 한다.


문서작성1.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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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대상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
회사 내 문서를 잘 작성하고 싶은 직장인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강)공문서 작성 원칙과 기준(1)
2차시 (2강)공문서 작성 원칙과 기준(2)
3차시 (3강)미션! 공문서 사례 분석 및 퇴고 실습
4차시 (4강)보고서 작성을 위한 조사/분석 스킬
5차시 (5강)보고서 스토리 맥락 구성 스킬
6차시 (6강)보고서 항목별 내용 작성 스킬
7차시 (7강)한방에 탁! 1page 보고서 요약 스킬
8차시 (8강)한눈에 쏙! 보고서 시각화 스킬
9차시 (9강)실전 보고서 스킬1. 상황/검토 보고서 작성법
10차시 (10강)실전 보고서 스킬2. 방안 보고서 작성법
11차시 (11강)실전 보고서 스킬3. 회의 보고서 작성법
12차시 (12강)실전 보고서 스킬4. 기획 보고서 작성법
13차시 (13강)실전 보고서 스킬5. 이메일/메신저 보고법
14차시 (14강)한글 보고서 작성 스킬
15차시 (15강)워드 보고서 작성 스킬
16차시 (16강)파워포인트 보고서 작성 스킬